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무선 물걸레청소기, 성능·사용시간 꼼꼼히 따져봐야

 신일산업의 무선 물걸레 청소기 모델 SDC-B4000LG


신일산업의 무선 물걸레 청소기 모델 SDC-B4000LG


 
최근 인기인 무선 물걸레 청소기가 제품에 따라 청소 성능과 충전·사용시간 등에서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무선 물걸레 청소기 8개 업체 제품을 시험한 결과, 청소 성능·소음·사용시간 등에서 제품 간 차이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이 시험 대상으로 선정한 제품은 최근 2년간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구매해 사용해 온 소비자 500명 대상 선호도 조사로 선별한 신일산업·SK매직 등 8개 제품이다. 

성능 면에서 오염도가 약한 커피믹스 등에 대한 청소는 모든 제품이 우수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제거가 쉽지 않은 찌든 오염원을 없애는 성능에서는 차이를 보였다.

소비자원이 계란 노른자를 12시간 이상 방치한 뒤 시험한 결과, 신일산업·오토싱·카스·휴스톰·SK매직 등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오염원을 잘 제거한 것으로 조사됐다.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은 신일산업·오토싱·카스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적었고, 배터리 내구성은 전 제품이 양호했다.  
 
하지만 완전히 충전시킨 뒤 연속해서 사용하는 시간은 제품별로 크게는 3.5배 차이가 났다.

한경희생활과학 제품의 사용시간이 1시간 38분으로 가장 길었다. 반면 경성오토비스와 카스 등 2개 제품이 28∼29분으로 상대적으로 짧았다.

완전히 방전시킨 뒤 충전시키는 데 걸리는 시간도 제품별로 최대 2.3배 차이가 벌어졌다.  
 
경성오토비스 제품이 1시간 31분으로 가장 짧았고 휴스톰이 3시간 26분으로 가장 길었다.

안전성에서는 모두 이상이 없었지만, 사와디캅 제품은 내장배터리에 표시 사항을 누락해 표시 사항 기준에 부적합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업체는 현재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수입업체인 디엠케이인터내셔날에서는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완료한 것으로 소비자원에 전했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