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이 시각 보도국] 프랑스 '가정폭력' 범정부 대책 마련키로


[앵커]

오늘(8일) 아침 새로 들어온 소식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에서 베트남에서 온 여성이 남편에게 폭행을 당하는 영상을 보고 지금 대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다시 한 번 높아지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프랑스에서 전해진 소식도 있는데요. 프랑스 정부가 여성 폭력 문제에 대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규모 집회가 있고 나온 정부 조치라고 할 수 있겠죠?

[기자]

그렇습니다. 프랑스 정부의 대대적인 가정폭력 근절 대책 추진 입장은 지난 6일 파리에서 열린 '여성살해 규탄 집회 직후 나온 것입니다.

당시 시위 참가자들은 남편이나 애인에게 살해당한 여성들을 기리며 묵념을 하고 일부 여성 시위대는 상반신을 노출한 채 가해자들에 대한 엄벌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마를렌 시아파 프랑스 양성평등 장관은 오는 9월 3일부터 정부가 대대적인 사회적 대화기구를 조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7년에만 프랑스에서 130명의 여성이 남편이나 파트너에 의해 목숨을 잃었고, 올해도 75명의 여성이 숨진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여성단체 등은 '우리 모두'는 이날 트위터에서 "6일에도 파리 근교 이블린에서 한 여성이 살해당했다"면서 "마크롱 대통령은 행동하기 위해 9월 3일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반문했습니다.

+++

다음은 미국이 독일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 잔당소탕작전을 지원하기 위한 지상군 파병을 요청했다고 독일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시리아 북동부에서 미군 2000명 전원을 철수시키려 했다가 400명만 잔류시키겠다고 한발 물러났고, 이후 반IS 동맹에 참여한 80개국에 추가 지원을 요청해왔습니다.

[앵커]

그리고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 올스타전에서도 등번호 99번을 달 것이라고요?

[기자]

류현진은 오늘 LA에서 열리는 홈 경기를 앞두고 올스타전에 나서는 다저스 식구들과 포즈를 취했습니다.

류현진은 LA다저스에서와 같은 등번호인 99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들고 미소를 지었습니다.  

류현진은 올 시즌 전반기에 10승 2패 평균자책점 1.73의 눈부신 활약을 펼쳤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메이저리그에서 규정이닝을 던진 투수 중 유일하게 1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했고, 내셔널리그 최다승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류현진은 우리시간으로 모레, 수요일 오전에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필드에서 열리는 올스타전에 내셔널리그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됩니다.

한국 선수가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선발 등판 하는 건 처음입니다.

+++

이어서 28년 뒤에는 도시보다는 지방으로 인구유입이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와서 소개해드립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47년까지 서울에선 106만 명이 빠져나가고 부산·대구·광주·등 대도시에서도 10만 명의 순유출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3040세대가 저렴한 집을 찾고 노년층의 귀농과 귀촌이 가속화되면서 대도시에서 근교로 사람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계속해서 심화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

끝으로 조금 전 들어온 소식인데요.

오늘 오전 5시 39분쯤 강원 인제군에서 스포티지 승용차와 액티언 승용차가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두 차량 운전자 등 4명이 중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제소방서에 연락해본 결과 환자들은 인제에 병원이 없어서 춘천 소재 병원으로 이송됐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또, 인제경찰서는 아직 사고 영상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고 누가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를 현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