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경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 CLAD 국제공인자격 시험 94% 합격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과는 지난달 19일 시행된 ‘로봇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CLAD(Certified LabVIEW Associate Developer) 국제공인자격’ 시험에서 94%의 합격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소프트웨어융합과는 재학생 34명이 응시해 32명이 최종 합격해 94%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 90%, 2018년 97% 합격률에 이어 3년 연속 90% 이상 높은 합격률이다.
 
CLAD는 미국 내셔널 인스트루먼츠사가 시행하는 로봇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LabVIEW(Laboratory Virtual Instrument Engineering Workbench) 프로그램 국제공인자격증으로 4차 산업기술(IOT,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등)에 다양하게 응용되는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이자 개발 환경으로 전세계 60여개 국가에서 통용되는 국제공인인증서다. CLAD는 좋은 직장에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개인별 역량강화 보증서로 인식되고 있다.
 
안철훈 소프트웨어융합과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자격증 시험 특강 등 모든 과정을 잘 참석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고급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100% 합격은 물론 취업이 잘되는 학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