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창의칭다오(创意青岛) 대회, 6월 28일 칭다오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려

 창의칭다오(创意青岛) 대회가 6월 28일 칭다오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칭다오시 인민정부가 주최하며, 중국 국무원 발전연구센터와 인민일보가 대회 후원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상하이 협력기구(SCO) 주요 인사, 싱크탱크의 전문가, 유명 기업과 협회의 주요 인사들을 포함하여 500여 명이 내빈으로 이번 회의에 참가했다.
 
창의칭다오 대회는 4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었는데 주요 행사로는 창의칭다오 대회가 있으며, 관련 행사는 “개방”, “과학기술 발전” 그리고 “국제 트랜드” 등 3가지의 세부 섹션으로 구성되었다. 각 세션의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탐구가 진행됐다.
 
칭다오시 위원회 서기 왕칭쉬엔(王清宪)은 창의칭다오 대회에서 주지 연설을 했으며, 창의칭다오 대회 구상과 칭다오 미래 발전에 관해 전반적인 연설을 했다. 동시에 이번 회의는 중국 국내의 주요 싱크탱크의 전문가, 유명기업과 산업계의 리더 등 10 여 명의 내빈을 중심으로 주제 발언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함께 발전을 도모하고, 창의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칭다오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것이다.
 
현재, 칭다오시는 “창의칭다오 전략연구”의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칭다오 전체 전략 구상, 칭다오 글로벌도시 전략연구, 칭다오 공간전략연구, 칭다오 산업발전연구, 국제 트랜드 도시 전략연구는 풍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칭다오 미래를 구상에 큰 도움이 되며 그 의의는 매우 크다. 그 중에서 “칭다오 전체전략 구상연구”라고 하는 칭다오 발전의 “정층설계(顶层设计)”가 가장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대회는 “칭다오 도시 사진전” 개최를 기획하고 있으며, 상하이 협력기구 정상회담 이후 칭다오의 새로운 모습, 새로운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