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뭐 이리 비싸?" 샤오미 스마트 쓰레기통, 돈 값 할까?

 

↑ 이 쓰레기통, 도대체 어떻게 작동하는걸까. 자세한 사용 후기가 궁금하시면 위 동영상을 참조해주세요

여러분, 5만 원짜리 쓰레기통 보신 적 있나요? 

다이소에서 5000원, 이케아에서 1만 원짜리 쓰레기통을 고르던 저에게는 상상도 못 할 비싼 쓰레기통이 있더라고요. 그것도 싼 맛에 쓰는 '중국산' 쓰레기통이 말입니다! 
다이소에서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3L 용량의 페달형 쓰레기통 [출처 다이소아성산업]

다이소에서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3L 용량의 페달형 쓰레기통 [출처 다이소아성산업]

주인공은 바로 샤오미 스마트 쓰레기통 'TOWNEW'입니다. 요즘 샤오미가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여기가 샤오미 사이트인지 무인양품 사이트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부터 시작해서 옷, 가방, 화장품, 심지어 간식까지 안 파는 물건 찾는 게 쉬울 정도인데요. 샤오미에서 판매하는 쓰레기통은 무려 '스마트한' 쓰레기통이라고 하네요.
 
도대체 어떤 제품인지 궁금해서 직접 사봤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쓰레기통. 가격은 299위안(약 5만원) [출처 샤오미여우핀]

샤오미 스마트 쓰레기통. 가격은 299위안(약 5만원) [출처 샤오미여우핀]

스마트 쓰레기통? 기능이 뭐길래 
도대체 어떤 쓰레기통에 스마트라는 이름이 붙었을까요. 핵심은 '자동'입니다. 우선 손을 갖다 대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몇초 후 자동으로 뚜껑이 닫힙니다.  
 
그것보다 더 신기한 건 자동 밀봉기능. 쓰레기통 뚜껑 내부에 열선이 있어 버튼을 누르면 내부에 있는 비닐을 자르고 녹여 봉투 윗부분을 봉해주는 겁니다. 쓰레기봉투를 직접 묶을 필요가 없다는 것! 
[출처 샤오미여우핀]

[출처 샤오미여우핀]

봉투 밀봉이 끝나면 쓰레기통 뚜껑이 열리는데요. 아래위가 잘 막혀있는 검정 쓰레기봉투가 짠~ 하고 등장합니다.  
 
이런 자동 기능을 위해서는 전용 쓰레기봉투를 사용해 하는데요. 통 위, 뚜껑 아래 있는 프레임이 바로 쓰레기봉투 카트리지입니다. 밀봉된 봉투를 꺼내고 버튼을 다시 누르면 상단에 끼워놓은 리필 프레임에서 검정 비닐봉투가 나와 쓰레기통 바닥까지 잘 펼쳐집니다.  
[출처 유튜브 '대륙의 실수 검증단']

[출처 유튜브 '대륙의 실수 검증단']

그런데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소음이 좀…. 바람을 뿜어 바닥으로 비닐봉지를 깔기 때문에 우우우웅~하는 굉음이 생각보다 오래 들립니다.
 
이 쓰레기통의 공식 출고가는 299위안, 우리 돈으로 약 5만원 정도인데요. 아무래도 여러 가지 자동 기능이 있다 보니 일반 쓰레기통보다는 가격대가 좀 높네요.
 
신기하긴 한데 쓰레기통치고는 좀 비싼 이 제품. 진짜 '똑똑한' 쓰레기통일지는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 같네요. 평소 '쓰레기봉투 묶는 게 고역이었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제품이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차이나랩 김경미
 
잠깐! 혹시 빠뜨리셨나요? 올여름, 선풍기와 써큘레이터 중에 뭘 살지 고민하신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