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역도 연기…뜨거웠던 '2019 군 장병 e스포츠대회' 예선전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의 예선전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26일 한국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연대급별 군 부대 자체 예선전에 2만여 명의 장병이 참여했다. 지난 5월 8일 철원 6사단을 시작으로 전국 20개 군 부대를 순회하며 진행된 사단급(여단 포함) 대표 선발전에는 총 360개 팀, 1600여 명의 장병들이 참가했다. 

지난 두 달 여간 진행된 예선전은 수많은 화제를 낳았다. .  

화천 27사단(이기자 부대) 대표 선발전에 참여한 그룹 비투비 소속 가수 서은광은 사단 장병들의 열띤 응원 속에 팀원들과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에 출전했지만 아쉽게 결선 진출에는 실패했다.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 장병들의 활약도 눈에 띄었다. 

3군단 대표 선발전에서는 전 프로게이머 박건희가 '배틀그라운드' 종목에 출전해 결선 진출에 성공했고, 102여단 대표 선발전에서도 이재홍 프로게이머가 결선에 진출했다. 21사단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 프로게이머로 활동했던 정수빈이 참가해 최종 티켓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전역을 연기한 장병도 있었다.  

A병장은 내달 5일 진행되는 결승 전에 만기제대를 하게 돼 팀 전체가 결승전 진출이 취소될 위기에 처하자 전역을 연기했다. 또 결선전 참여를 위해 전날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대회에 참여한 하사관도 있다.

오는 7월 5일부터 이틀간 인제 다목적 경기장 일대에서 열리는 결선전에서는 예선전을 통과한 20개 군 부대(군단, 사단, 여단) 66개팀, 300여 명의 선수들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이번 결선전에는 전문 해설진과 캐스터가 대거 참여한다.
 
5일 개막식에는 국내외 대표 e스포츠 캐스터 전용준의 진행으로 시작되며, 결선전에는 김민철, 김정민, 고인규, 강형우, 김진형 등 유명 e스포츠 전문가들이 캐스터와 해설자로 함께 참여한다.  

국내 인기 걸그룹 및 뮤지션 공연도 진행된다. 결선전 첫째날에는 가수 제시와 걸그룹 체리블렛 등이 축하 공연을 펼친다. 시상식과 함께 열리는 6일 저녁 평화이음 콘서트에도 걸그룹 에이핑크, 위키미키, 가수 조정민, 춘자, 레퍼 베이식의 공연이 열린다.  
 
6일에는 프로게임단 젠지와 함께하는 프로게이머 체험존에는 실제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배틀그라운드 종목으로 e스포츠 멸망전과 사인회 등을 진행한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