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폰의달인, 갤럭시노트9 재고정리 S8·S9·노트8 가격 0원 프로모션 동시 진행

자료사진

5G(5세대 이동통신) 상용화 이후 이통 3사의 5G 가입자 유치를 위한 출혈 경쟁으로 5G 스마트폰의 가격이 대폭 인하되면서 큰 인기몰이 중이였으나 최근 5G 가입자 100만을 돌파하면서 SK 텔레콤에 이어 KT 올레까지 5G 스마트폰에 대해 공시지원금을 낮춰 숨고르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회원 수 45만 명이 활동 중인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은 틈새시장을 노려 기존 LTE 모델들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폰의달인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유일하게 국내 제조사에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 의 최상위 모델 ‘갤럭시노트9’ 의 공시지원금 상향에 힘입어 추가 할인을 더해 가격을 20만 원대까지 낮춰 재고 정리에 나섰으며 이전 모델인 갤럭시S8, S9, 노트5, 노트8 등 전부 0원에 판매 중이다.

또한, 올해 출시 된 갤럭시S10E는 출고가 기준 90% 할인 된 9만 원대까지 가격을 낮췄고, LG 전자의 LG G7, V40, 애플의 아이폰6S, 아이폰7까지 전부 0원에 판매하여 전체적으로 제조사 불문 LTE 스마트폰의 대대적인 가격 할인이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이폰6S와 아이폰7은 요금제 상관없이 0원에 판매되어 애플 매니아층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아이폰6S 구매자 전원에게는 추가로 에어팟 2세대를 사은품으로 지급 중이다.

이 밖에도 황금재고로 알려진 아이폰8 10만 원대, 아이폰X 30만 원대 등 가격 방어 좋기로 소문난 모델들의 가격도 대폭 낮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지금까지 스마트폰 구매를 고려 중이였다면 지금이 바로 구매 적기다. 시기상 5G 망이 안정화 되기 전까지 쓰기 적절하며 가격도 전체적으로 하향평준화 되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5G 스마트폰이 계속 등장할 것이며 현재 하향된 스마트폰의 가격도 다시금 상향평준화 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