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문고리 3인방' 이재만 전 비서관 형기만료 석방


1. 트럼프 "이란 추가제재…군사행동 테이블 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22일, 이란에 대한 군사행동이 여전히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다고 밝혔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별장인 캠프데이비드로 출발하기 전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하면서 별장에서 이란 관련 회의를 열 것이라고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는 24일 이란에 대한 중대한 추가 제재를 내릴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2. '문고리 3인방' 이재만 전 비서관 형기만료 석방

박근혜 정부 당시 청와대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를 상납받는 데 관여한 혐의로 기소된 '문고리 3인방' 중 1명인 이재만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형기 만료로 석방됐습니다. 대법원은 이 전 비서관의 구속 취소 신청을 받아들여 석방을 결정했습니다. 앞서 이 전 비서관은 국정원 특활비 상납에 관여한 혐의로 1심과 2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3. 모레부터 '제2 윤창호법' 시행…특별 음주단속

경찰이 이른바 제2 윤창호법 시행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두 달간 전국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시행합니다. 개정 도로교통법에 따라 음주운전 단속기준인 혈중알코올농도는 0.05%에서 0.03%로 강화됩니다. 면허정지 기준은 0.03%, 취소는 0.08%로 각각 강화됐고, 음주운전 처벌 상한도 현행 '징역 3년, 벌금 1000만원'에서 '징역 5년, 벌금 2000만원'으로 상향됐습니다.

4. 서울 낮 최고 30도…경기·강원 등 일부 소나기

오늘(23일)은 서울의 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더위가 이어지겠고,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등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0도, 부산 25도, 광주 28도, 대전 30도, 춘천 29도 등을 보이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강원 영서 등이 5~30㎜ 정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JTBC 핫클릭

"김 위원장, 트럼프 대통령 친서 받아…훌륭한 내용에 만족"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