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펍지, 8월 서울서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네이션스 컵’ 개최


펍지가 올 여름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연다. 

펍지가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19년 시즌 개막 후 주최하는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네이션스 컵’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펍지 네이션스 컵은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유사한 성격을 가진 대회로, 전 세계 정상급 펍지 프로 선수들이 대표 팀을 구성해 50만 달러 상금과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16개 팀이 참여, 4인 한 팀(스쿼드)으로 3일간 매일 5회 매치를 치를 예정이다.

신지섭 펍지주식회사 센트럴 e스포츠 디렉터는 “네이션스 컵은 2019년 정규 리그에서 최고 활약을 펼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대표팀 자격으로 출전하는 펍지 주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라며 “이번 네이션스 컵과 함께 이스포츠 여름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그 열기를 하반기에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션스 컵에 참가할 최종 16개 팀은 지역별로 다른 방식으로 선정되며, 한국 대표로 참가할 선수는 2019 PKL(펍지 코리아 리그) 페이즈2 종료 후 상위 6개 팀 소속 선수들 중 투표를 통해 선발된다(한 팀당 최대 2명). 

해당 투표에는 페이즈2에서 활동한 PKL 및 PKC(펍지 코리아 콘덴더스) 선수들이 직접 참가한다.

2019 PKL 페이즈2 우승 팀의 감독이 한국 대표팀의 감독이 되어 팀을 이끌 예정이다.

네이션스 컵은 펍지 e스포츠 페이즈2와 페이즈3 사이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이에 앞서 페이즈2 종료 후 서구권 프로 팀은 7월 19~21일 스톡홀름에서 개최되는 ‘GLL 그랜드 슬램 : 펍지 클래식’에, 아시아 프로 팀은 7월 26~28일 방콕에서 열리는 ‘MET 아시아 시리즈 : 펍지 클래식’에 출전한다.  

오는 11월에는 펍지 e스포츠 최고 권위 대회인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 열린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