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산드라 오 주연의 '킬링 이브' 왓챠플레이서 공개


'킬링 이브'가 한국 시청자에게 공개된다.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는 21일 '킬링 이브' 시즌1·2를 이달 28일부터 단독 공개한다고 밝혔다.

'킬링 이브'는 지난3월 공개된 박찬욱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인 '리틀 드러머 걸'에 이어 왓챠플레이를 운영하는 왓챠에서 직접 수입·배급하는 두 번째 작품이다. 'BBC 아메리카'가 제작해 시즌1은 지난해4~5월, 시즌2는 올해4~5월에 각각 8개의 에피소드로 방영됐다.

전형적인 첩보물의 틀을 완전히 깨고 전혀 새로운 서사를 구성했다는 찬사를 받는 '킬링 이브'는 영국 소설가 루크 제닝스의 소설 '코드네임 빌라넬'을 원작으로 한 미국 드라마다. 멋진 첩보원이 되는 걸 꿈꾸지만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영국정보국(MI5)의 명석한 보안 담당자 산드라 오(이브)와 변덕스럽지만 살인 재능만큼은 누구보다 뛰어난 싸이코패스 암살자 조디 코머(빌라넬)이 서로에게 강하게 집착하면서 서로 쫓고 쫓기는 대결을 그리고 있다.

영국·프랑스·독일·루마니아 등 유럽 각국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한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과 잔혹한 액션,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심리 묘사가 강점이다. 특히 두 주연 산드라 오와 조디 코머의 빼어난 연기력은 놓치기 어려운 볼거리다. 산드라 오에게 한국계 배우 최초의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의 영예를 안기고 올해 5월 열린 영국영화텔레비전예술아카데미(BAFTA)에서 최다 수상의 영광을 누린 작품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에 이어 왓챠의 두 번째 수입·배급작으로 '킬링 이브'라는 뛰어난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왓챠플레이가 국내 영화·드라마 팬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작품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