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국비무료교육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패션디자이너 양성’ 수강생 모집

사진제공=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지난 10년 동안 온 · 오프 유통채널의 지각변동을 경험한 패션기업들은 5G시대가 본격 개막한 올해를 기점으로 향후 10년 동안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e-비즈니스가 패션산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내다보고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패션은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등과 융합해 혁명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제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끝 터치만으로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고 매장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을 싸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에 빅데이터를 배울 수 있는 패션인재가 필수적이나, 패션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업을 하는 곳이 한정적이다.

서울 혜화역에 위치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에서 4차 산업을 대비해 다가오는 7월 22일에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패션디자이너 양성’ 강의를 개강할 예정이다.

이 수업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장 환경 및 소비자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에서 반품률을 줄이고,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의 직업, 나이, 체형, 구매성향, 스타일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다.

국내외 트렌드 자료, 시장조사 자료, 패션정보의 수집 및 조사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패션디자인을 할 수 있는 능력과 생산을 위한 시제품 디자인을 채택, 시제품 작업의뢰서 및 시제품 진행 상황 맵을 작성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제품의 패턴 개발을 의뢰, 개발된 패턴에 의해 제작도니 가봉 시제품을 확인, 패턴 수정을 의뢰하며, 시제품 본봉을 투입, 본봉 시제품의 완성을 확인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킨다.

빅데이터 관련된 이론뿐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 활용, 포트폴리오 구성 및 제작, 3D CLO, 3D 디자인, 상품기획 등을 심도있게 다룰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교과목 샘플패턴 제작을 통해 필요한 사이즈를 설정하고 샘플겉감패턴을 제작, 가봉, 의뢰 및 샘플 패턴 수정부터 재단, 부속봉제 및 합복, 봉제까지 다루는 것이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교육기관 평가에서 A등급(2013년, 2014년, 2015년)을 받은 바 있으며, 2018년에는 4차 산업혁명 선도 훈련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패션디자이너 양성’ 강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실업자(국가기간) 특화과정이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수강료를 전액 환급 받을 수 있어 무료로 진행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패션디자이너 양성’ 수강신청은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접수 가능하며, 7월 5일에 접수 마감 예정이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