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성대,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한성대,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1

한성대,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1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6월 18일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 최근 재정지원사업 수주 현황 및 각종 평가결과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성대,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2

한성대,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2

설명회에는 이상한 총장, 곽성학 대학원 총동문회 회장, 노광현 기획처장, 박재홍 입학홍보처장 등을 비롯해 교수, 직원 및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학 측은 설명회를 계기로 대학 구성원 전원이 힘을 합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고, 한성대가 창의융합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성대,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3

한성대, 2019 대학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개최3

한성대는 작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최고 등급인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향후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전면적인 대학혁신을 위해 2019 대학발전계획을 재정립하여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의융합 교육선도대학’이라는 새로운 대학비전을 수립했고, 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창의융합 인재양성 △학생성공 지원교육 △미래지향 교육환경을 대학발전계획 목표로 설정했다.  
 
2019 한성대 대학발전계획

2019 한성대 대학발전계획

또한 한성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학생주도의 창의융합 High-Success 교육혁신’이라는 사업목표를 수립했고, △전공 트랙제 기반의 창의융합교육 강화 △현장 중심 및 자기주도 학습 활성화를 통한 교육혁신을 주요 사업방향으로 설정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대표 프로그램으로서 △창의융합교육 전담조직인 HS C&C School(High Success Creativity & Convergence School, 창의융합교육연구원) △창의융합교육 공간인 상상파크를 신설하여,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을 위한 한성대만의 창의융합교육체계를 개발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한 총장은 “한성대는 창의융합교육 실현이라는 큰 틀에서 대학비전·대학발전계획·대학혁신지원사업이 서로 잘 맞물려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HS C&C School 산하에 AI·빅데이터, VR·AR, IoT, 스마트팩토리 기술 기반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교육연구센터를 설치하여 트랙·학과 구분 없이 재학생 전원이 융합교육을 받아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창의융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