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문 닫은 국회 앞 '윤석열 청문회'…20일 지나면 통과



[앵커]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안이 오늘(18일)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제 관심은 인사청문회인데 국회는 문 닫은 지 이미 오래이지요. 이대로 가면 일정 기간 뒤에 청와대는 윤 후보자를 그대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인사청문회는 일단 하겠다는 분위기입니다. 



이서준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 재가를 받는 대로 국회에 인사청문요청안을 보낼 계획입니다.



인사청문회법상 국회는 인사청문요청안을 받은 뒤 20일 안에 청문회를 마쳐야 합니다.



그러나 청문회를 열지 못하거나 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아도 윤 후보자는 검찰총장에 임명될 수 있습니다. 



검찰총장 임명에는 국회의 동의까지는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민주당은 한국당에 국회 정상화를 요구했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하루속히 인사청문회 열 수 있도록 의사일정에 협의하실 것을 촉구합니다.]



한국당은 일단 인사청문회는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검찰을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들려는 이 음흉한 계략을 반드시 청문회를 통해서 저지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당은 26일로 예정된 국세청장 청문회도 열겠다는 입장입니다.

JTBC 핫클릭

"검찰개혁 적임자"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예상된 '파격' 윤석열 "무거운 책임감"…'삼바 수사·사법농단' 지휘 계속 5기수 건너뛴 '후배' 검찰총장…관행 깨고 일부 남나 '살아있는 권력' 손댔다 좌천…'강직한 원칙론자' 윤석열 '수사권' 검경 신경전…민갑룡 청장 "기회 닿는 대로 만나자"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