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원앤원컴퍼니 "크리에이터 영상 공급 관련 네이버TV와 MOU 체결"


SNS 바이럴 마케팅 기업이자 다수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원앤원컴퍼니(대표 오준원)’가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공급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 디지털 광고 미디어 조사업체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 결과에서 조사 대상자의 약 60%가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유튜브도 사용 중이라고 응답했다. 동영상 시장에서 유튜브의 영역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네이버TV는 이러한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크리에이터들이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인기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영입이 필수였고, 원앤원컴퍼니와의 제휴 역시 이러한 전략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소비 흐름에는 상당한 변화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MOU를 체결함으로써 네이버에서도 원앤원컴퍼니와 협력 중인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인기 영상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현재 원앤원컴퍼니는 유명 크리에이터 신규 확보에 주력 중으로, 이를 통해 향후 더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오준원 대표는 “네이버가 올해의 핵심 목표로 동영상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설정한 만큼, 다채로운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보유 중인 당사가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본 MOU 체결로 네이버의 동영상 경쟁력 강화는 물론, 우수한 품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원앤원컴퍼니는 바이럴 마케팅을 전문 기업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틱톡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앤원컴퍼니 관계자는 "권율이, 죠셉, 치윤, 치도, 허니블링 등 다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네이버TV, 틱톡 등 새로운 플랫폼에 진출하는 것을 넘어, 캐릭터, 도서출판, 뷰티, 의류, 유통 및 벤더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