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터넷가입 및 설치, 견적 비교사이트 이용률 증가에 소비자가 유의할 점

최근 SK, KT, LG 유,무선 통신시장에서 인터넷가입과 IPTV 결합상품 가입자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주부 양모씨는 사용하던 인터넷이 만기가 되어 새롭게 인터넷설치를 위해 인터넷가입 업체를 찾고 있다.

하지만 직접 초고속 인터넷가입 사이트를 찾아 전화 주문의 할 때마다 혜택 및 조건도 상이하고 통신사 별 결합상품 및 결합할인을 비교해 봤을 때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기가 어렵게 설명된 곳이 대부분이였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및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해야 하는 지 선택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통신사 및 다양한 결합상품을 알아보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인기다.

이에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인터넷가입 시장에서 ‘사은품많이주는곳’ 또는 ‘현금 최대 지원’ 등 과장광고로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어 가입 전 안전한 회사인지 확인은 필수이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이달부터 진행된 방통위의 경품고시제 이후 방통위에서 정한 경품 상한선을 지키고 있는 곳을 통해 진행해야 안전하게 사은품 및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서포터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유선통신 사전 승낙서 인증을 받았으며 6년 연속 소비자 소비자브랜드, 소비자만족도 및 브랜드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했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LG·SK·KT TV인터넷 결합상품 인터넷티비 전문 컨설팅 특허를 보유해 고객별 최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평가 98.7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치열한 인터넷가입 업체 경쟁 속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공식 사이트 하단의 KAIT인증 여부를 확인 후 안전하게 가입 및 설치를 진행한다면 사은품 및 현금지원 미지급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