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일본 결제 서비스 시작


네이버는 일본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17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 서비스'라고 불리는 이 기능은 해외에서 네이버페이 QR코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기능이다.

최초 1회 ‘QR결제 이용 동의’를 거친 네이버페이 이용자 누구나 'NPay' 'LINEPay' 로고가 보이는 일본 오프라인 상점에서 네이버앱 'QR결제'를 실행시키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별도의 환전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도 없다.

회사 측은 "라인페이 가맹점에는 편의점·음식점·쇼핑센터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상점들이 많아 네이버페이만으로도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CIC 대표는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이용자 간 송금은 물론 온·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이번 일본 진출은 글로벌 시장을 개척할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픈 당일 일본에서 결제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 3000원을 적립해주고, 6월 결제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의 100% 포인트(최대 5만 포인트)를 줄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