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매직 카펫 라이딩 열풍" '알라딘', 4DX 역대 흥행 톱3[공식]



디즈니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 '알라딘'이 흥바람 흥행에 힘입어 4DX로만 30만 관객을 돌파했다. 모션 체어로 즐기는 ‘매직 카펫 라이딩’으로 극찬을 받으며 4DX 역대 박스오피스 톱 3에 안착했다.
 
16일 4DX 측에 따르면, '알라딘' 4DX는 30만 관객을 돌파하여 '겨울왕국'(2014, 48만 명),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32만 명)의 기록을 잇는 4DX 톱3의 흥행 기록을 세웠다. 

역대 대한민국 4DX 박스오피스 순위로는 '겨울왕국'(2014, 48만 명),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32만 명),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29만 명),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29만 명), '인터스텔라'(2014, 27만 명) 등 천만 영화들이 강세를 보여왔다.

이런 쟁쟁한 기록들을 모두 뛰어 넘고 '알라딘' 4DX는 아이맥스 관객수의 무려 4배 이상의 관객수를 기록할 만큼 환상적인 4DX와의 찰떡궁합으로 개봉 초기부터 화제가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6월 11일 화요일 성황을 이룬 '알라딘' 4DX 모션 체어 싱어롱, 일명 댄서롱 상영회를 시작으로 주말 4DX 5개 관에서 싱어롱이 상영돼 뜨거운 대한민국 관객들만의 흥을 제대로 증명해 보였다. 특히 주말 싱어롱은 예매 시작과 함께 매진 행진을 기록하며, 연일 핫 이슈로 떠오르기도 했다.

어깨춤과 환호를 부르는 흥 넘치는 지니의 OST, ‘Friend Like Me’, ‘Prince Ali’는 물론, 영화의 클라이막스인 알라딘과 자스민의 ‘A Whole New World’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 카펫 라이딩’은 '알라딘' 4DX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재미로 실관람객들의 뜨거운 호평이 이어졌다. 테마 파크에서나 기대할 수 있을 법한 ‘매직 카펫 라이딩’을 극장에서 느낄 수 있어 관람객들의 추천이 이어지고 있으며, 4DX N차 관람 열풍이 계속될 전망이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