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핫버스폰 "갤럭시A50, LG X6 신형모델 출시"


최근 스마트폰 구입을 위해 소비자의 대부분은 5G 스마트폰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4G 스마트폰 역시 인기다. 하지만 5G 스마트폰의 가입자에 밀리는 현상이 생기고 있어 이동통신사 (SK, KT, LGU+)는 4G 스마트폰 모델에 대해 지원금을 추가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다.
 
특히 4G 모델에서도 단연 인기 모델은 갤럭시A30 인데 5월 초 출시한 모델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가 적용 됐으며 삼성페이를 단독으로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갤럭시A30 제품은 0원에 판매되고 있어 효도폰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또한 14일 출시된 갤럭시A50 모델은 갤럭시A30 바통을 이어받아 최저가인 3만원대로 풀리며 이를 기다리는 소비자 또한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갤럭시A50은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한 중저가 라인 모델로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25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500만화소 심도 카메라로 구성되었다. 출고가는 47만3000원으로 같은 날 출시하는 LG X6보다 12만원 이상 비싸지만 갤럭시S10 5G와 같은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센서를 지원하고 이와 함께 삼성페이도 지원되어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
 
갤럭시A50 색상은 코랄, 블랙, 화이트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 가 될 예정이며 갤럭시폴드 및 갤럭시노트10 출시 전 공백기를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틈새 수요를 장악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저렴한 가격대가 형성된 만큼 우선 출시됐던 중저가 라인도 눈 여겨 봐야 할 대목이다. 갤럭시A7 2018, 갤럭시A8 2018, 갤럭시 와이드3, 갤럭시 와이드4 등 0원에 판매되며 사은품으로 갤럭시버드 혹은 에어팟2가 증정 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탑재되던 트리플 카메라 혹은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등이 중저가형 모델까지 퍼진 것은 전 세계 각지에서 저가 공세를 펼치는 중국의 화웨이와 샤오미로부터 점유율을 사수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돼 지속적인 고성능의 중저가 폰이 출시 될 예정이다.
 
핫버스폰 관계자는 “최근 휴대폰 싸게 사는곳, 휴대폰 싸게 사는 법 등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정작 어디서 알아봐야 하는지 혹은 어디서 구매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때 공동구매로 구입할 수 있는 네이버카페 핫버스폰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LG X6 또한 14일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갤럭시A50 모델과 경쟁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5G 및 폴더블폰에만 집중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실속파, 가성비파 소비자들의 마음도 사로 잡겠다는 전략으로 6.26인치 화면과 이어폰 종류에 관계 없이 7.1채널 사운드의 입체감을 구현하는 DTS: X 기술도 적용 됐다. 출고가는 34만9800원이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