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 KT·LG·SK 6월 프로모션 '인터넷서포터'


이달 6일부터 방송통신위원회가 경품고시제를 실시하였다. 경품고시제란 초고속인터넷·인터넷텔레비전(IPTV) 등 결합상품을 가입할 때 지급되는 경품의 상한액 규제가 폐지되는 정책이다. 다만 균등하게 지급하지 않을 경우 차별행위로 간주하며 전체 평균 경품 금액의 기준을 상하 15%로 제한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LG·SK·KT 등 초고속인터넷 및 LGU플러스, KT올레, SK브로드밴드 등 인터넷 TV(티비) 결합 상품 정보를 알아볼 때 여전히 최대 50만원, 인터넷가입 70만원 시 당일현금지급 등의 내용으로 홍보를 진행하는 불법 업체들이 성황리에 영업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경품고시제 가이드라인 초과하여 영업을 진행하는 인터넷가입센터의 경우 가입 건당 과태료 100만원 및 3개월 영업정지로 인한 폐업처리 절차 수준을 밟기 때문에 소비자는 사은품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다.

믿을만한 곳을 통해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여야 하는데, 6년 연속 소비자 관련 대상을 수상한 인터넷 비교견적사이트가 있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넷서포터’라는 업체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인증까지 받은 곳으로 더욱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며, 해당 업체의 수상 이력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소비자브랜드ž소비자만족도ž브랜드혁신기업 대상으로 알려졌다.

통합상담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상품을 제시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SK, LG, KT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와 IPTV(인터넷TV),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6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LGU+의 경우 와이파이 공유기 무료임대, IPTV 상품 중 프리미엄으로 가입할 경우 추가할인, 추가 IPTV신청 시 UHD1셋탑박스 무료설치, 및 IPTV 설치비용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의 경우 추가 IPTV를 스마트플러스 이상으로 신청할시 HDR셋탑박스를 무료제공, 기가급(500메가, 1기가)과 더불어 프라임을 함께 가입할 시 NUGU 셋탑박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KT의 경우 인터넷 전화 ‘우리끼리3000’ 요금제에 가입을 진행할 시 인터넷전화 단말기를 무료제공, 일반전화로 3000요금제 사용할 시 2만원 상당의 추가 경품지급, KT인터넷과 IPTV를 함께 가입할 경우 기가지니2 셋탑박스 무료설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