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SETEC 창업박람회 참가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6월 6일부터 6월 8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진행된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거점센터인 (주)오퍼스이앤씨가 주관하여 12개 센터가 협업하여 창업박람회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각 센터의 사업총괄 운영인력들이 참여하여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예비창업인, 초기창업자에게 필요한 입주상당과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센터로 예비창업자, 1인창조기업 대표자에게 사무공간제공과 경영지원, 사업화 지원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지역에는 거점센터인 (주)오퍼스이앤씨를 포함하여 서울 성북구, 서울시 마포구, 서울 스마트미디어센터, 우리은행, (주)오피스허브, (주)중원게임즈, (주)더이노베이터, (주)코너스톤웍스, 한국여성벤처협회, (주)하우투비즈, (주)메트로비즈니스, (주)한성케이에스콘 등 총 13개 센터가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 부스운영을 통해 서울지역 13개 센터만의 특화된 지원사업을 알리고 팜플렛, 홍보영상 등을 통해 1인창조기업을 위한 정부지원 정보전달 및 설문을 통해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 대한 인식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부스를 기획한 ㈜오퍼스이앤씨 이승현 서울지역 1인창조기업지원 거점센터장은 “창업박람회 부스 운영을 통해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 대해서 몰랐던 분들에게는 보편적인 정보를 알릴 수 있었으며 1인창조기업을 들어본 사람들에게는 지원센터가 하는 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예비창업자와 1인창조기업 등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k-startup의 시설 공간 카테고리의 1인창조기업센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