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 주의 레시피] 수비드 닭 가슴살 활용한 루꼴라 샐러드·다이어트 셰이크

초여름,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을 고민하는 계절이 찾아왔다.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 조절에서 빠지지 않는 두 가지 키워드는 '고단백'과 '저칼로리'이다. 체내 지방을 연소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고단백 저칼로리 대표 식품으로는 '닭 가슴살'이 빠지지 않는다. 닭 가슴살은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은 풍부하며 포만감이 커서 체중 감량 시 즐겨 찾는 이들이 많다.

대상 청정원은 날씬한 여름을 위해 고민하는 다이어터들에게 담백하고 부드러운 수비드 닭 가슴살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그릴에 구운 닭 가슴살에 루꼴라·토마토를 곁들인 '루꼴라 샐러드'와 닭 가슴살에 바나나·호두 등을 함께 갈아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닭 가슴살 셰이크'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수비드 닭 가슴살은 맛과 영양 모두를 챙길 수 있는 건강 식재료로, 신선한 채소류와 곁들이거나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하면 풍부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비드 닭 가슴살 루꼴라 샐러드
재료: 청정원 집으로 ON 수비드 닭가슴살(허브갈릭) 1개·줄기 토마토 6개·야생 루꼴라 40g·콜비잭 치즈 5cm 조각·청정원 구운소금 1작은술·얼음물 5컵·샐러드 드레싱(올리브유 4큰술·소금 1작은술·청정원 사과식초 1큰술·다진 루꼴라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루꼴라를 얼음물에 싱싱하게 살려 물기를 제거한다. ② 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넣고,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 살짝 데친 뒤 얼음물에 식혀 껍질을 벗긴다. ③ 그릴 팬에 닭 가슴살을 살짝 굽는다. ④ 접시에 루꼴라·닭 가슴살·토마토·치즈를 올리고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수비드 닭 가슴살 다이어트 셰이크
재료: 청정원 집으로 ON 수비드 닭가슴살(플레인) 1개·저지방 우유 1컵·사과 1/2개·호두 4알·바나나 2개
만드는 법: ① 푸드 프로세서에 바나나·사과·호두 2알·닭 가슴살·저지방 우유를 넣고 약 30초간 간다. ② 남은 호두를 거칠게 다진다. ③ 용기에 셰이크를 담고 다진 호두를 올려 완성한다.
**팁: 처음에 먹기 힘들다면 바나나·사과의 양을 더 늘려서 만든다.

 

안민구 기자 an.mingu@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