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위클리 잇 푸드] 캐릭터 앞세워 키덜트족 공략하는 식음료 업계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키덜트 상품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키덜트족을 공략하는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가 주목받는다. 최근에는 식음료 업계에서도 키덜트족을 타깃으로 한 캐릭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카페 드롭탑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캐릭터들과 함께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귀여운 표정을 담은 한정판 미니 선풍기를 만나 볼 수 있다. 탁상용 미니 사이즈로 제작돼 책상 위에 올려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윗부분 뚜껑을 열면 학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필통이 된다. 미니 선풍기는 드롭탑 매장에서 '아이스탑' 빙수 또는 전 메뉴(병 음료·MD 상품 제외) 1만원 이상 구매 시 하나를 선택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단품으로 구매하면 1만50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으로 신제품 음료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MD 제품 9종을 출시했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프루츠를 블렌딩해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프루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해 사과 맛에 복숭아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 MD 제품은 바캉스 컨셉트의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된 유리병·주스 컵·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동서식품은 아이스 커피믹스를 포함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맥심 화이트골드·맥심 아이스 믹스·맥심 아이스 블랙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제품에는 라이언·어피치·튜브·무지 등 커피를 즐기는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져 있으며, 패키지에 아이스 커피 레시피를 소개해 누구나 최적의 비율로 시원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