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시큐어앱’, 몸캠피씽 협박 24시간 피싱 대응 솔루션 선보여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하여 몸캠피싱 분석을 하고 있는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하여 몸캠피싱 분석을 하고 있는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95%에 육박하여 전 세계 주요 국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급변하는 현대 사회 트렌드에 따라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이와 관련된 신종 사이버 범죄인 몸캠피씽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강남에 사는 주부 K씨(45)는 지난달 낯선 사람이 갑자기 `미성년자인 아들의 충격적인 영상을 가지고 있다`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와 망연자실했다. K씨의 고등학생 아들이 호기심에 스마트폰으로 화상 채팅을 하다가 상대방의 음란 행위를 요구에 응한 뒤 확보한 동영상으로 스마트폰 해킹을 통해 협박에 나서는 이른바 `몸캠피싱` 범죄에 걸려든 것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연간 1만명의 몸캠피씽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제는 40% 이상이 미성년자로 금전 여력이 없는 만큼 다른 범죄에 이용되는 경우가 많아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스마트폰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차단할 것 △낯선 상대가 보낸 출처 불명의 실행파일(apk 파일)을 설치하지 않을 것 △랜덤채팅을 통해 범죄 표적이 될 수 있음을 유의할 것 △음란채팅을 하지 말 것, 그리고 적극적인 신고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 몸캠피싱 편에 보안 솔루션 기술 자문으로 출연하기도 했던 ‘시큐어앱’은 다년 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협박범에 대한 대응부터 빅데이터 기반의 동영상 삭제, 유포 차단 등에 대한 기술을 갖고 있어 24시간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여 몸캠피싱 협박으로 고민하고 있는 많은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신속하게 IT 보안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동영상 유포를 막고 차후 피해를 막는 등 확실하게 대처하여 금전적인 피해와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피해자를 위해 24시간 무료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