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구글환불, 애플환불전문 '환불119', “높은 승인율로 보답...”


스마트폰의 대중화로인해 최근에는 모바일게임 시장도 굉장히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은 2016년도에만 10조를 돌파하였고 현시점에서는 훨씬 더욱 높아졌다고 한다. 특히 모바일게임은 20%에 가까운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됨으로써 모바일게임 시장도 자연스럽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커지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이라는 명목하에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는 게임내의 재화가 아닌 현금결제, 즉 인앱결제를 통해 현금으로만 구매를 할 수 있다.

하지만 확률형 아이템은 언제 획득할지 모르는 불안감 때문에 인앱결제를 통해 계속 구매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게 소비자들의 얘기다.

특히나 모바일게임은 콘텐츠의 소모가 빠른 편이라 게임내의 업데이트가 미비하거나 게임사의 무리한 과금유도 등으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환불을 받으려고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최근 '환불119' 라는 업체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는 곳으로 소문이 나있다.

네이버카페도 운영중인 이 업체는 카페 회원수가 2700명 이상으로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카페에는 그동안 진행한 환불내역들과 소비자들의 실제 후기들이 있어 신뢰감을 얻고 있다.

구글환불은 최근 날짜 기준으로 65일이내, 애플환불은 60일이내 결제건에 대해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결제수단마다 처리 기간은 다르다고 한다. 24시간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 후에 견적을 받아 본 후 '환불119' 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업체 측에서 대행으로 진행을 해준다.

최근 환불 문의가 많은 게임으로는 브롤스타즈 환불, 맨트라 환불, 아르카 환불, 엘크로니클 환불, 레전드 오브 블루문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가 있다고 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