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6월 공급 예정


주택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단지 내 조경 및 설계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아파트들은 단지 내 근린공원을 비롯해 넉넉한 주차 공간에 신경을 쓰는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한 아파트는 인기가 높다.
 
실제로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선호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주택산업연구원의 '2025년 미래 주택시장 트렌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도권 25~64 1020명 중 35%가 집을 구매 시 주거의 쾌적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과거 주택 시장에서는 역세권 교통 환경, 입지 등 전통적인 인프라만이 선택의 기준이 됐다면 최근에는 아파트 단지 내 공원, 주차 공간 등도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단지 내 조경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아파트는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아파트를 만들 때 넉넉한 주차 공간을 조성한다거나, 공원 및 산책로를 만들어 쾌적함을 높이기도 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건설사들도 단지 내 공원 및 주차 공간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다면서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아파트가 공급 예정인 만큼 잘 알아보고 분양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주택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아파트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천안에서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공급 예정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우선 단지 내에 특화 조경에 신경을 썼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공원 및 소공원, 중앙공원을 만들어 단지 내에서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가구 수 대비 넉넉한 주차 공간도 제공한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단지 내 주차 가능 대수는 총 2,555(가구당 1.43)로 주차난 없는 주자창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만이 제공하는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했으며 이 가운데 40%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했다특히, 단지 주변으로 학세권 교육 환경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다.
 
한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59~114, 지하 2~지상 28, 16개 동, 178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됭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