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빅데이터 벤처 시스메틱, 해외 주식정보 ‘FOLO’ 서비스 시작

FOLO. App 사진

FOLO. App 사진

우리은행 디벨로퍼랩 1기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가시적인 성과를 지속적으로 산출해내고 있는 빅데이터 벤처 Tech 솔루션 회사 시스메틱(대표 고성엽)이 해외 주식정보 뉴스 ‘Folo’ 앱을 발빠르게 출시하여 핀테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FOLO. App 사진

FOLO. App 사진

해외 주식정보 뉴스 Folo는 나스닥, NYSE, 홍콩, 상해, 심천 등에 상장되어 있는 심볼 기반 뉴스를 요약‧분석 해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AMEX, NASDAQ, NYSE, SHG(상해), SHE(심천) 총 2만7000개 이상의 종목 뉴스 알림이 가능하다.
 
유승재 개발 본부장은 “월스트리트, 뉴욕타임스 등 해외 200개 이상 언론사 뉴스를 키워드 입력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으며, 구글 영문 번역을 통한 편리한 번역 서비스 외에 휴먼 전문가 번역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Folo만의 차별적인 자랑”이라고 말했다.
 
FOLO. App 사진

FOLO. App 사진

또 “누적 사용자 5000명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키워드 기반 빅데이터 뉴스 요약 서비스 ‘MoYa’와 더불어 비정형 데이터 분석 Tech 솔루션으로서 해외 경쟁력도 확보하게 됐다”며 “2019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뉴스 콘텐트 활용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게 돼 한층 나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MoYa’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FOLO’는 IOS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