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SK브로드밴드 B tv, 성별·연령별 맞춤 콘텐트 제공

SK브로드밴드는 12일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을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12일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을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의 IPTV(인터넷 TV) 서비스인 ‘B tv’가 소비자의 생애주기별 라이프스타일 콘텐트를 제공하는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만 3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음악 기반의 홈스쿨링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사진)’을 올 초부터 B tv에서 제공 중이다.  
 
세계적인 교육 전문가들이 개발과 자문에 참여해 음악으로 영유아의 창의성과 인지능력을 키울 수 있다.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 맞춤형 교구재와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이보다 높은 연령대의 어린 자녀를 둔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뽀로로TV 놀이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기 캐릭터 ‘뽀로로’ ‘타요’가 등장해 누리과정과 연계한 학습 영상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장년~노년층 소비자들은 ‘B tv x 피트데이(FitDay)’ 서비스로 홈트레이닝을 시도해볼 수 있다. 미세먼지로 외출이 어렵거나 타인의 시선 때문에 헬스장 이용을 꺼리던 중장년~노년층은 이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운동할 수 있다.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모두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풀 보이스(Full Voice)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  
 
또 가족 구성원의 성별·연령별 추천 운동, 운동 전후나 상황별 스트레칭 코스, 수험생과 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 제안 등 이용자별로 최적화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B tv 내 ‘TV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창균 기자 smilee@joongang.co.kr

도민이 행복한 더 큰 제주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