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치아愛 날] 3804개 미세모 칫솔에 고순도 소금치약 얹어 잇몸 틈새까지 싹~싹~

 동의본초연구
동의본초연구는 잇몸건강을 위한 잇몸 치약과 칫솔을 잇달아 출시했다.

동의본초연구는 잇몸건강을 위한 잇몸 치약과 칫솔을 잇달아 출시했다.

 
치은염과 치주질환은 2018년 통계청이 발표한 500개 질병 가운데 다빈도 순위 2위를 차지했다.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치은염 진료 인원 중 50대가 가장 많고 50대 이상 10명 중 3명이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잇몸 케어 브랜드 ‘동의본초연구’는 잇몸건강을 지키는 치약과 칫솔을 선보이고 있다.
 
순도 99% 대한민국 약전 소금 20% 함유
 
동의본초연구는 중년 이후 흔하게 발생하는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 2014년 ‘동의본초연구잇몸 치약’을 출시했다. 현재(2019년 2월 기준)까지 500만개 이상 판매돼 프리미엄 한방 소금 치약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5월에는 ‘동의본초연구잇몸 칫솔’도 선보였다. 기존 제품 대비 3배 많은 3804개의 특수 미세모가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잇몸 치약의 유효성분 전달력을 강화하고 양치 시 잇몸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칫솔모에 금이 함유돼 있어 유해균 번식 억제 효과도 있다.
 
 잇몸 치약은 국내 페이스트 제형 치약 중 유일하게 순도 99%의 대한민국 약전 소금을 20% 함유했다. 고함량 소금 치약이지만 아모레퍼시픽 연구소의 짠맛 마스킹 기술을 통해 짠맛에 따른 거부감을 줄였다. 또 인삼·황금·갈근 등 8가지 한방 추출물과 특허받은 조성물이 시린 이 증상 예방, 치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이 4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잇몸 출혈, 치석 침착, 붓고 자극받은 잇몸, 시린 이, 구취 등 5대 잇몸질환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동의본초연구잇몸 치약과 잇몸 칫솔은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카운셀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들어 입 안이 상쾌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는 특별한 가치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아시스 치약’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알로에·카모마일·로즈 오아시스 치약 등 3종의 신제품 오아시스 치약은 임상시험에서 사용 후 83.5%의 구취 제거 효과가 확인됐다. 각각 알로에·카모마일·로즈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새로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쿨링 청량제 에리트리톨이 들어 있어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녹아드는 듯한 시원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설페이트 계면활성제·파라옥시벤조산메틸·타르색소 등
 
8가지 성분 외 PEG 계면활성제와 벤조산나트륨까지 제외한 10무(無) 처방을 고수했다.
 
 구취는 억제하고 잇몸 질환은 예방하는 플레시아 오아시스 치약은 전국 아리따움과 아리따움몰(www.aritaum.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류장훈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