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페이코는 일본, 라인페이는 한국…역외 결제 가능해진다


NHN페이코는 라인페이와 ‘글로벌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3일 일본 도쿄 시나가와 구에 위치한 라인페이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사가 가진 경영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결제 가맹점 상호 이용을 위해 노력하고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이사와 NHN재팬 이즈미 타다히로 대표, 라인페이 고영수 대표를 비롯한 라인페이 대만과 태국 법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페이코는 라인페이의 최대 강점인 플랫폼 경쟁력과 현지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라인페이는 페이코가 구축한 한국의 오프라인 결제 거점을 활용해 한국 시장 진출을 꾀한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들은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페이코 간편결제를 일본, 대만, 태국 내 라인페이 가 적용된 현지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라인페이를 쓰는 해외 이용자 또한 한국 방문 시, 편의점, 백화점, 카페, 베이커리, 화장품 전문점 등 페이코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는 등 양방향으로 역외 결제가 가능해진다.

라인페이는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1억6400만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결제 서비스로, 일본, 대만, 태국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