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공인모’,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까지 무료인강 제공으로 재능나눔 실천

공인모

공인모


청년취업률이 낮아지고 있는 요즘 공무원이 기업이상의 복리와 연금 등 많은 혜택과 안정적인 직업으로 손꼽히며 공무원시험에 대한 응시 율과 경쟁률이 치솟고 있다. 많은 청년들 외에도 제2의또는 제3의 직업을 꿈꾸는 많은 회사원, 주부들도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고 있는 추세다.

공무원은 9급기능직공무원, 계리직, 일행직, 교육행정직9급, 기술직, 운전직, 교육, 세무직, 소방직, 경찰직, 우체국계리직 공무원 등 다양한 직렬 9급 공무원이 있는데 자신의 전공을 따라서 지원하지 않아도 된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는 혼자 독학으로 공부를 하기엔 기본적인 정보와 난이도의 부담감이 따르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9급공무원 시험과목에는 필수공통과목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이 세가지 과목을 보게 되며 직렬 별로 행정법총론, 행정학개론, 사회, 과학, 수학, 세법개론 등 2가지 과목을 선택하여 총5과목으로 시험을 치르게 된다.

공무원시험에는 외워야 하는 내용도 많기 때문에 전공 공부를 한 사람이 아니라면 포기해버리는 사람이 있다. 혼자서 공부하기에 벅참을 느끼는 많은 수험생들이 학원, 인터넷 강의 등을 이용하여 공부를 한다. 하지만 학원은 스케줄이 짜인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다니기에는 어렵고 인터넷 강의를 듣는 것도 평균 80~100만원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쉽지 않다.

최근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 수험들에게 무료 강의를 제공하는 카페 `공인모`가 9급공무원강의와 경찰공무원강의까지 무료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비용과 시간적으로 수험생들은 이득을 볼 수 있게 됐다. 이 카페에서는 EBS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들이 기부, 나눔을 모토로 하루에 4~5건의 인강을 무료진행하고 있다.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하여 그 동안 공무원 수험지도를 해왔던 숙련된 강사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여타 많은 사이트들이 강의를 촬영할 때 사용하는 스튜디오 강의는 강사가 스튜디오 안에서 혼자서 이야기하고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험생과 강사간의 소통이 어렵고 지루할 수 있다. 하지만 공인모에서 무료 제공되고 있는 강의는 학원실강의로 진행된다. 즉, 실제 학원 수업을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질답내용을 생생히 들을 수 있고 생동감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공인모강의는 EBS, 박문각 뿐만 아니라 인천, 일산 공인중개사학원, 주택관리사학원 등에서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안산, 노량진, 대전 등에서도 공인중개사학원, 주택관리사학원, 9급 공무원학원, 경찰공무원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공인모는 자체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하여 장학금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이를 계기로 공부하는데 동기부여가 돼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