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가대표 선수트레이너 이현정 대표, 운동선수와 일반인에 맞는 트레이닝 진행

이현정 대표

이현정 대표


프로 운동선수들은 보다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신체발달을 추구하고 성적향상을 꾀한다. 일반인들 역시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으로 좀 더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춘천 운동 전문센터 ‘바디앤라이프(Body&Life)’를 운영 중인 이현정 대표는 운동선수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트레이닝을 각 상황에 맞도록 최적화 하여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여러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을 지도해 온 바 있으며 현재도 엘리트 체육인과 프로 운동선수들의 선수트레이닝을 진행 중인 이현정 대표는 ‘바디앤라이프’ 운영을 통해 이를 좀 더 체계화 하고 있는 인물로, 펜싱과 수영, 격투기, 배드민턴, 골프,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트레이닝 해오고 있는 만큼 분야에 따라 모두 다른 운동능력 조건도 모두 마스터하여 제공하고 있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 대표가 진행하는 선수트레이닝은 개별 선수들의 경기실력을 높이기 위해 훈련하는 전문 트레이닝으로, 밸런스는 물론 파워와 민첩성, 근력, 지구력, 순발력 등 종목에 따라 최적화된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고 개인에 따른 신체적 장단점을 분석해 최적화하고 있다.

일반인 대상으로는 필라테스와 요가, 바디웨이트, 타바타 트레이닝 등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체형교정이나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식 트레이닝에 주력한다.

현재 이현정 대표는 각 운동의 장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30여 종의 국제공인 자격과 국가자격을 갖추고 있는 운동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한국체육학회와 한국웰니스학회의 정회원으로도 활동 중이며 논문을 바탕으로 한 운동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다. 대학 및 외부 강연활동은 물론 개인PT, 그룹수업도 병행하면서 트레이닝 분야 전문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 대표는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하면서도 기본이 되는 것이 신체적인 건강이며 이에 대한 중요성을 많은 분들이 인식하며 트레이닝 신청자도 늘고 있다”며 “전문 운동선수와 일반인에 필요한 부분들은 다를 수 밖에 없는데 이를 극대화하여 가장 도움이 되는 트레이닝 전문가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