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국대 미래융합대학, ‘2019-1학기 CAREER DEVELOPMENT DAY’ 성황리 개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학장 이창한)은 지난 18일(토)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문화관과 학술관에서 ‘2019-1학기 CAREER DEVELOPMENT DAY’를 개최했다.

CAREER DEVELOPMENT DAY는 학과별 현장에 있는 전문가를 통해 진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이날 현장에는 각 학과별 교수, 멘토, 재학생 등 8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김태형 교학팀장의 사회로 문화관 덕암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개회식은 ▲융합보안학과(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임휘 경위, 국방부 사이버작전사령부 최성배 사무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김진석 센터장) ▲사회복지학과(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오지언 센터장, 한국의료사회복지사협회 송효석 회장, 양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천애리 팀장) ▲글로벌무역학과(EUSULosistics 이인선 매니저, SEA BOARD 김민지 과장, ㈜한국필름 곽수영 차장) 등 학과별 멘토 소개와 행사 세부일정을 전했다.

개회식에 이어 학술관 학과별 강의실에서 진행된 본격적인 CAREER DEVELOPMENT 프로그램에는 멘토와 재학생이 직접 소통하는 시간으로 학과별 멘토의 진로분야를 파악하고 향후 전망과 필요 스펙을 비롯해 연봉 및 근무현장의 세세한 부분까지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교류했다.

백경진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은행원으로 근무하고 있지만 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지분야로 진출하고자 한다”며 “정신보건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정보가 많지 않았는데 현직에 계시는 분들이 조언을 해주셔서 경력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설소희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학교에서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업체 관계자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