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은계지구 업무지구 상가 알파시티 주목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업무지구 2BL-1에 근린생활시설 알파시티가 들어선다. 지하3층 지상8층으로 주차 82대(법정73)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다양한 호재 덕분에 투자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상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알파시티의 장점은 바로 은계호수공원 최고의 길목을 잡았기 때문이다. 수변공원과 광역교통망을 품은 시흥의 미래라 불리는 은계지구에는 소위 노른자위 상가로 불릴만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매화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약 12만 배후수요와 은계, 은행지구 약 3천만여세대가 지나가는 메인골목에 알파시티가 있다.

시흥 인근에는 택지개발지구가 다수 분포를 하고 있으며 당 사업지가 포함된 은계지구의 경우에는 인접 은행지구까지 포함을 했을 때 약 3만여세대의 인근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그 중에서도 은계지구 최고의 목 좋은 자리에 알파시티는 자리하며 위치와 상권 가치까지 비교할수록 놓칠 수 없는 입지를 자랑한다. ‘알파시티의 차별성은 뛰어난 입지에서 시작되며 그 입지는 가치가 되는 것’이라 관계자는 설명했다.

오난산과 계수저수지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보존한 지구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지구전체가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초기 개발 방향부터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하였으며 다양한 개발확정으로 프리미엄 가치상승 중이다.

은계지구는 국토부 광역경제권 30대 프로젝트 중, 시흥시와 직접 관련된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외 복선전철 사업추진 중이며 저수지 근린공원과 인접하여 광역수요까지 확보가 가능한 상권이다. 2.699억원을 투입한 매화일반산업단지는 약1만 600여명의 고용인원으로 경제적인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대로변 삼거리코너에 자리를 하고 있는 것도 주목해야하는 부분이다. 차량통행이 활발하고 횡단보도가 있어 고객유입이 수월하며 광고성, 접근성, 가시성이 좋아 상권 활성화에 좋고 외부에서 내부전경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답답함이 없고 그로인한 고객유입효과가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알피시티 근방으로는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39번국도 42번 국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비율이 약 1.98%대로 희소가치까지 존재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알파시티를 주목해야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이다.

한편 은계지구 알파시티는 KB부동산신탁에서 책임 준공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