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미림여자고등학교, 개교 40주년 기념식 개최

미림여자고등학교(설립자 및 이사장, 롯데관광개발 회장 김기병)가 30일 오전 미림여자고등학교 원산 대강당에서 ‘개교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미림학원 이사진과 교직원, 학생, 동문을 비롯해 김우식 前연세대 총장/대통령 비서실장 부총리, 오명 前부총리, 오연천 前서울대 총장/울산대학교 총장, 일본 치벤학원 이사장 후지타 키요시 등 내빈이 참석해 축하했다.
 
개교 이후 지난 4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다짐하는 시간과 학교 발전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림 역사관 개관식을 가졌다. 또한 축사와 함께 미림여자고등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여성 관악 오케스트라단 ‘Korea Women’s Wind Orchestra’(KWWO)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김기병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여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성이 교육을 잘 받아야건강한 사회를 보장할 수 있고 우수한 국가의 성장 동력은 여성으로 나온다고 생각해 신림동 야산에 학교를 설립했다.”며 “미림학원에서 양성된 수많은 여성 인재들이 세계 곳곳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1979년에 설립한 미림여자고등학교는 490명의 8학급으로 개교한 후 인간중심의 존엄성 교육과 사회와 국가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간을 양성한다는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약 2만 명 이상의 인재를 배출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