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마인비, ”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채굴환경 개선 돕는 솔루션 제공”


채굴솔루션 기업 마인비(MineBee)가 암호화폐 시장과 일정한 수익성을 나타내기 어려울 수 있는 채굴시장의 문제점들에 대해 MB솔루션(MB Solution)을 통해 최적의 채굴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고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암호화폐는 주로 PoW(작업증명방식), PoS(지분증명방식) 두 가지의 방식을 통해 보상으로서 제공된다.
PoW(작업증명박식)은 GPU, CPU 등의 하드웨어 장비로 연산을 통해 나오는 값을 보상받는 방식이다.

PoS(지분증명방식)은 은행의 이자와 같은 일정량의 자본을 넣어두면 이에 따른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 PoW(작업증명방식)은 지금도 많은 암호화폐가 이용하는 채굴의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앞으로 더 활발해질 채굴시장에 도움이 될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개발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해당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MB솔루션(MB Solution)은 PoW(작업증명방식)의 중요한 오버클럭 및 표준 해시파워 값을 제공하며, 주요 파트너사인 마이닝컴(MiningCom)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채굴 원격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간편한 방법으로 채굴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마이닝컴 관계자는 “ 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달러($) 뿐만 아니라 마인비의 서비스 중 하나인 MB컨트랙트(MB Contract)를 통해 이더리움으로도 가능하다” 며 “ 이더리움으로 결제 시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추후 발행될 MB토큰으로 결제 시 50%의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고 전했다.

마인비 관계자는 “ 비트코인이 지난해 5월 이후 약 1년여 만에 1,000만 원을 돌파하여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하락세에 주춤하던 채굴시장 또한 상승국면에 돌입한 암호화폐에 따라 다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며 “ 이에 오버클럭과 해시파워 값 등의 중요 빅데이터뿐 아니라 채굴 원격 프로그램의 보급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제네시스 마이닝 COO인 Christopher Haag과 리플 중앙 유럽 영업부 이사인 Jon Head, 비트메인 COO 인 Phillip Liu 등을 어드바이저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