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 주택 보유세 급증에 눈길

마곡지구, 여의도, 강남지역 5~20분대 교통 환경 매력적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 투시도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 투시도


최근 정부의 부동산 보유세 개편과 공시가격 인상에 따른 영향으로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 비(非)주택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종부세 부담이 거의 없이 임대수입을 원하는 은퇴자 및 소액투자자들로부터 역세권 주변에 들어서는 1억~3억 원대의 수익형 부동산이 관심이다.

이런 가운데 ㈜크라운종합건설이 서울 강서구 등촌동 641-2에 주거용 오피스텔 '등촌 크라운팰리스‘ 분양을 서두르고 있다. 대지 1322.7㎡ 연면적 4329.48㎡,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들어서는 ‘등촌 크라운팰리스’는 오피스텔 2개동 104세대로 구성됐다.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은 황금노선이라 불리는 지하철 9호선의 가양역(직행)과 증미역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공항대로 및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강변북로, 남부순환도로, 가양대교, 성산대교 등과의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다.

5분여 거리의 마곡지구를 비롯하여 김포공항 · 여의도 · 상암DMC · 강남 등 직장인 밀집 지역에 10~20분이면 다다를 수 있고, 연세대, 이화여대 등 유명 대학들도 짧은 시간 안에 도달할 수 있어 등하교에도 유리하다.

인근에는 이마트 · 홈플러스 · NC백화점 · 강서농수산도매시장, CGV, KBS스포츠월드 등 쇼핑과 외식,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어 주거환경도 양호하다. 지난 1일 마곡에 정식 오픈한 서울식물원을 비롯해 우장산공원, 한강공원 등이 가깝고 이대목동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있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여가를 즐기며 건강을 돌볼 수 있다.

마곡지구가 인접한 강서구의 핵심 상권이자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직장인이나 신혼부부 등이 선호하는 전용면적(27.9㎡~37.3㎡)의 실속 있는 규모에 거주자 편의성을 최우선 고려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75.6% 이상의 높은 전용율을 갖춰 넉넉한 침실 2개와 거실, 3BAY 구조로 1인 가구뿐만 아니라 3~4인 가족도 여유 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크고 넓은 개방형 창호설계는 채광 및 통풍, 환기에 용이하고, 실내 공기오염 물질 방출을 대비한 친환경자재 마감은 쾌적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여 삶에 활력을 더해준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1~4인 가구가 살기에 안성맞춤인 풀옵션을 제공한다. 천정형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양문형냉장고, 에어드레서, 전기쿡탑, 전자렌지, 수납장, 디지털도어록 등을 무료 제공해 입주자의 별도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2021년 개통을 목표로 한창 공사 중인 월드컵대교가 완공되고 경기도 부천시 원종동에서 홍대입구역까지 연결 중인 서부광역철도 구축사업이 현실화 되면 트리플 역세권이자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서 '등촌 크라운팰리스‘ 오피스텔의 가치와 입지는 한층 더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진행 중인 강서 메디특구가 완성되면 의료문화관광벨트가 형성되어 의료관광 수요도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마곡지구와 김포공항, 여의도, 강남 등 직장인 밀집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임차수요가 풍부하다.”면서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4천만원대 소액투자로 임대수입을 거둘 수 있는 주택임대사업자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오피스텔은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며 계약금 10% 준비 후 계약 시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