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헝가리 침몰 유람선에 ‘참좋은여행’ 패키지 투어 고객 탑승”

29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33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했다. [AP=연합뉴스]

29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33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했다. [AP=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에는 ‘참좋은여행’ 패키지 투어를 하던 한국인들이 탑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참좋은여행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해당 유람선에 자사 인솔자를 포함한 31명이 탑승했다”며 “일단 저희 고객이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구조 작업 중이라 실종 인원 등은 파악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침몰 유람선에 탑승한 한국인들은 이 여행사가 내놓은 ‘발칸+여유있는 동유럽 6개국 12/13일’ 패키지 상품을 통해 부다페스트를 여행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30일 외교부는 “29일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우리국민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하여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현재 7명이 구조되었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며, 사망자는 7명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현장에서는 폭우가 내리는 가운데 소방선 등이 구조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