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부산 송도 앞바다 품은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뛰어난 입지 환경으로 주목

지역주택조합은 건축비와 토지비를 조합원 분담금으로 충당하는 만큼 시행사의 이윤이나 기타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설립 인가를 받은 현장은 사업 안정성이 확보되었다는 의미로, 재개발 및 재건축보다 사업 기간이 짧고 청약 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에 서부산권 대표적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부상하고 있는 ‘송도쌍용디오션’이 관심을 받고 있다.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은 해외 고급건축 시공실적 1위 기업으로 손꼽히는 쌍용건설(MOU체결)이 서구 암남동 27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아파트다.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는 가격 거품을 뺀 착한 분양가로, 3.3㎡당 모집가격은 800만원대이다. KB부동산 시세로 본 인근 아파트의 최근 실거래가는 84㎡를 기준으로 풍림아이원(2010년 입주)은 3.3㎡당 1294만원, 서린엘마르(2016년 입주)는 1400만원에 이른다.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으로 경기 침체기를 맞고 있는 부산에 지역주택조합이 속도를 내는 중”이라며, “일반 아파트의 분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전세대 남향위주로 송도 바다가 보이며, 지하 4층~지상 29층 규모로 14개동 총 968가구가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가구는 ▲84A㎡ 297가구 ▲84B㎡ 15가구 ▲74㎡ 218가구 ▲59㎡ 438가구로 구성된다.
 
송도디오션은 뛰어난 입지환경도 자랑하고 있다. 해상케이블카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송도해수욕장이 앞마당에 펼쳐져 있고 왼쪽으로 남항대교와 북항대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최근 천마산터널이 개통되면서 사하구와 강서구를 통과해 김해공항까지 서부산으로의 접근성도 높아져 서부산과 동부산을 잇는 해양순환도로망의 혜택이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하며, 남항대교, 북항대교, 광안대교를 거쳐 해운대로 이어지는 오션 브릿지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도시철도 7개 노선 중 송도선이 도시철도 1호선 자갈치역에서 암남, 송도를 지나 장림역과 연결될 전망이다. 이처럼 아파트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도시철도 접근성도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골고루 갖춘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은 차로 10분 거리에 남포동과 자갈치시장,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있다. 대형병원인 고신대병원과도 가까워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다. 더하여 단지가 송도초등학교와 바로 인접해 있어 자녀를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초품아’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그 밖에도 천마초등학교와 관광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송도해수욕장의 오토캠핑장과 암남공원 갈맷길, 국가지질공원 등을 통해 휴식과 여가를 모두 잡아 자연 친화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현재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의 조합원 가입자격은 현재 부산, 울산, 경남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 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 소유자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또한 최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조합원들에게 입주 시 한번쯤 바꾸고 싶어 했던 전자제품들의 ‘풀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의 홍보관은 부산시 좌천동 가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