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클릭! 사이버대학교] 모바일 강의, 1:1 커리어코칭…온·오프라인 교육 장점 극대화

서울사이버대는 2000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아 첨단 캠퍼스를 조성했다.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기관의 장점을 접목했다. 지역캠퍼스 특강, 1:1 커리어코칭, 탄력학기제 등도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는 2000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아 첨단 캠퍼스를 조성했다.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기관의 장점을 접목했다. 지역캠퍼스 특강, 1:1 커리어코칭, 탄력학기제 등도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www.iscu.ac.kr)는 오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2019년도에 신설된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과 함께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등 총 30개 학과(전공)다. 구체적으로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신설), 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예창작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가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모집 중인 학과다.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아 최첨단 캠퍼스를 조성했다. 다양한 커리큘럼 구축을 통해 오프라인 교육기관의 장점은 물론 온라인 교육의 장점까지 극대화했다. 지역 캠퍼스 특강, 1:1 커리어코칭, 탄력학기제 운영, SCU멘토링, 해외탐방 및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오프라인 교육 시스템을 도입, 재학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해 8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수상 ▶10월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 ▶12월 대한민국 공감 브랜드 대상 ‘직장인들이 선정한 사이버대학 브랜드 1위’ 선정 ▶올해 3월 ‘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받는 등 공인된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자랑한다.
 
◆사이버대 최대 규모 캠퍼스, 최초 모바일 강의 서비스 도입 등 교육 편의성 제공=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1만6000㎡)를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 8개 지역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오프 특강, 간담회, 선후배 교류의 장 등 학생을 위한 최상의 교육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 최초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PC와 거의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하며 자신의 여건에 맞게 학습이 가능하다
 
학생의 취업 역량을 극대화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돋보인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단계별로 1:1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진행한다. 입사 준비를 지원하며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맞춤형 밀착 상담을 한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특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는데, 이는 서울사이버대만의 독보적인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 8개 지역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 최초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 8개 지역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 최초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개인별 맞춤 탄력학기제(1년 4학기제)운영 등 현대인 교육 패턴에 최적화=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했다. 졸업 학기를 줄이거나 늦출 수 있어 빠른 졸업이 필요한 학생이나 업무로 바쁜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입생은 3년·3.5년·4년, 편입생은 1.5년·2년 중에서 자신의 졸업 시기를 선택하면 된다. 일반학기(필수)에 여름·겨울 각 6주간의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SCU멘토링’등 재학생과 신·편입생 간의 교류 시스템도 주목받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신·편입생 후배들의 교류를 독려해 상부상조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이다. 신·편입생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 증대, 선후배 간의 유대감 증진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 전공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학습 능력 향상, 온라인 학습 노하우 전수, 온·오프라인 만남 주도, 소속 조원들 간의 친분관계 유지, 진로탐색 및 설계와 개인별 학습 로드맵 구축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신·편입생 간의 유대감을 쌓게 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커리큘럼만이 아니라 현대사회 요구에 부응한 학과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2019년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을 신설하고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로 학과명을 개편하는 등 미래 교육 중심으로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과정 신입생은 27일부터 모집에 들어갔다. 문의 전화는 02-944-5000.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