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글로벌 패션업계, 감각적 악센트의 미학 ‘네온 컬러’ 주목





올 시즌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런웨이에서 ‘네온 컬러(Neon color)’가 큰 인기를 끌며 등장하고 있다. 이른바 형광색이라고도 불리는 네온 컬러는 상큼하고 강렬한 느낌을 자아내는 비비드한 색상을 뜻한다. 공상과학의 상징으로 여겨진 네온 컬러는 과거 다소 난해하다는 이유로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가장 트렌디한 잇 컬러로 떠오르며 일상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각종 화보는 물론 해외 시상식, 유명 인사들이 행사장에서 네온 컬러를 애용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패션업계는 스타일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생기있고 눈부신 네온 컬러 제품을 출시하며 유행에 민감한 글로벌 패션 피플의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 ‘내 눈에 캔디’ 눈부시게 물들인 대담한 네온 컬러의 항연, MCM 플로 홀로그램 쇼퍼∙스타크 네온 비세토스 백팩
네온 컬러는 상큼하고 톡톡 튀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무궁무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타일링 전반으로 대담하게 활용한다면 색채에서 풍겨져 나오는 도발적 이미지를 준다. 만약 다소 부담스러울 경우 액세서리와 같이 포인트 아이템으로 생기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네온 컬러는 특유의 풍부하고 눈부신 색감으로 인해 올 여름 가장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다소 이르게 찾아온 여름을 맞아 바캉스를 준비한다면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다.
 
MCM의 ‘플로 홀로그램 쇼퍼’는 가방 겉면 전반으로 청량감과 화려함이 두드러지는 홀로그램 소재를 적용해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 제품은 자연광을 받을 때마다 어디서든 반짝거려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가방의 가장자리에는 네온 컬러를 활용해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표현해냈다. 내부에 작은 MCM 비세토스 파우치를 넣어 백인백(Bag in Bag)의 용도로 활용하기도 좋다.
 
MCM의 ‘스타크 네온 비세토스 백팩’은 MCM의 스테디셀러 스타크 백팩에 유니크한 네온 컬러를 적용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줬다. 백팩과 컬러에서 느껴지는 스포티한 감각에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패턴이 주는 클래식한 무드가 더해져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느낌을 자아낸다.
 
■ 네온 컬러와 스트리트 룩의 상큼한 만남, 펜디 ‘로마 아모르’ 컬렉션
펜디(FENDI)가 2019년의 새로운 컬렉션인 '로마 아모르(ROMA AMOR)' 컬렉션을 전 세계 최초로 롯데백화점에 선보였다.
 
이번 로마 아모르 컬렉션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컬렉션으로, 네온(형광색) 컬러와 스트리트룩의 느낌을 더해 기존의 펜디 컬렉션과는 확연히 다른 한층 젊고 생동감있는 스타일이다. 세계적인 그래피티 작가 '프렙(PREF)'이 참여해 펜디의 로고를 활용한 그래픽을 만들어 그 그래픽을 토대로 완성한 컬렉션이기도 하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