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서경대 예술교육센터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지역거점 단체 공모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예술교육센터는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지역거점 운영 단체(기관)을 6월 14일까지 공모한다.
 
‘인생나눔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은퇴세대의 경험과 전문성으로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해소하고 세대 간 상호 배움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공유‧공감‧공생의 인문적 과정을 통해 삶에 대한 성찰과 타인과의 소통, 공동체에 대한 개인의 문화적 기여 계기를 마련하고자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인생삼모작 인생나눔학교’, ‘삶이 있는 인생식탁’ 등이 신설되었다.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는 중년·장년 세대를 중심으로 한 자기주도 활동인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지역거점 기관(단체)을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 공모한다. 지역거점 기관(단체)는 지역(서울·경기·인천)에 밀착하여 ‘삼삼오오’ 그룹(7개)을 구성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총 7개 기관(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1개 기관에 최대 2000만원, 총 1억4000만원을 지원한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선정된 지역거점 기관(단체)은 7월부터 11월까지 장년·노년 세대가 주체가 되어 삶의 공간인 지역에서 지식, 재능,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인문 활동 아이디어를 발굴·실험하게 된다. 활동 주제는 지역의 특성을 기초로 하되 인문·예술·문화에 대한 인식에 기반하여 ‘생활 속 인생나눔 활동’, ‘세대공감 인생나눔 활동’ 등을 자유로이 할 수 있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지역거점기관(단체) 공모에 관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5월 30일(목) 오후 2시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예술가의 집에서 열리며, 관심 있는 기관(단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사업 소개, 공모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며 사전신청자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다.
 
사업의 총책임자인 한정섭 교수(서경대 공연예술학부·예술교육센터 부센터장)는 “지역의 특성을 기반으로 일생에서 쌓인 지식·재능·지혜를 나누기도 하고 때로는 지역의 청년들에게 배우며 인생의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인문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