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ICT폴리텍대학 재학생 “취업역량강화” 캠프 시행

ICT폴리텍대학(학장 김철완)은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대학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19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열었다.  
 
ICT폴리텍대학은 매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취업컨설팅 전문프로그램 진행 및 다양한 취업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취업캠프에서는 “취업의 비법”이란 주제로 300여명의 학생들이 NCS기반 능력중심 블라인드 채용의 이해와 직무에 필요한 역량분석, DISC진단을 통한 객관적 자기분석 등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취업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특히, 2학년 학생들은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스피치 컨설팅,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 취업 역량을 키웠다.      
 
이번 취업역량강화 캠프에 참가한 모바일통신학과 김용건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알게 되었고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철완 ICT폴리텍대학 학장은 “우리 대학은 본교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만족도 증대와 정보통신기업체의 졸업생 만족도 증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행사 기간중 군 미필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와 병무청에서 시행하는 취업맞춤특기병 설명회도 가졌다.  
 
취업맞춤특기병은 군 입영전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해당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 전역 후 취업을 지원하는 현역병 모집분야로 ICT폴리텍대학  학생들은 소정의 기술훈련(3개월~1년)을 이수하지 않고도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지원해 원하는 시기에 군복무가 가능하다.      
한편, ICT폴리텍대학은 정부가 지원하는 ICT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저렴한 등록금, 높은 취업률,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다양한 장학 혜택 등 장점이 풍부하여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 뿐만 아니라, 군 제대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대학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