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브랜드마케팅전략, "정확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해"

남성건강 브랜드 `강한남자 프로젝트`

남성건강 브랜드 `강한남자 프로젝트`


‘브랜드’ 이 한 단어를 얻기 위해 한국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하루 수십, 수백조의 돈이 오가고 있다.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것은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브랜드를 기억시킨다는 것으로 재구매와 구매 의사를 증가시키고 소비자의 변심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이런 시장 속에서 브랜드마케팅전략 전문업체인 ‘퍼스트클래스’에서는 다변화되는 광고시장에 발을 맞춰 포털사이트, SNS, 기타 채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팀을 구성해 광고주를 케어 하는 팀워크 방식과 실제로 광고주의 경험, 브랜드를 만들었던 과정을 참고하여 스토리텔링을 구성하여 바이럴광고를 진행하는 것으로 이름이 높다.

퍼스트클래스의 성공사례 중 하나로 남성건강 특허제품인 ‘뉴맨’ 브랜드를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남성건강제품을 광고주가 실제로 40대 후반 건강이 안 좋아져서 개발하게 되었다는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이 되는 스토리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깔끔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남성의 강함을 강조하는 컨셉의 브랜드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인식과 반응이 이전과는 눈에 띌 정도로 달라졌다.

강한남자 프로젝트 관계자들은 “과거 브랜드마케팅을 하기 전에는 소비자들이 성(性)에 대한 인식이 강해서 판매하기가 정말 어려웠지만, 요즘은 인식도 바뀌고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고객이 많아 자부심도 느끼고 정말 만족스럽게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 “퍼스트클래스”의 윤소연 대표는 “브랜드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 중 하나는 퍼스트클래스가 진행하는 브랜드마케팅 전략이 성공하여 광고주의 매출이 극대화되고 광고주의 브랜드가 해당 업계의 1%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이다”라며 “많은 내부 직원들도 퍼스트클래스를 찾아 주는 광고주들의 성공에 고무되어 더욱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브랜드마케팅을 통해, 광고주의 브랜딩에 더욱 힘쓰고 나아가 브랜드마케팅 전략시장의 성장에 이바지하고 싶다”라고 말을 맺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