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구글·애플 환불대행 ‘환불터치’,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도 전액 환불 가능


올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95%로 대중화되면서 이와 관련된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을 통해서 모바일게임, 웹툰,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를 매일 즐기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은 스마트폰 보유자 3명 중 2명이 매일 게임을 즐길 정도로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며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자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이른바 ‘현질’이 늘어나면서 올해도 가파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중국의 양산형 게임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게임의 퀄리티와 원활한 운영보다는 과도한 과금 유도에만 치우치면서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들의 불만도 커져가고 있다.

게임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과금 유도도 있지만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인 자녀의 클릭 실수로 인한 결제, 결제 후 아이템 미지급, 게임 렉 등으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의 불만으로 이어져 환불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환불방법 등을 검색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직접 환불 요청을 하고 있지만 구글과 애플을 상대로 개인이 환불을 받기는 쉽지가 않다. 그리고 구글, 애플의 환불 절차가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들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인 환불터치 관계자는 "이용자가 직접 환불을 진행하다가 환불 거절을 당할 경우 환불대행 업체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정식 사업자등록이 되어있고 전문적인 노하우와 시스템을 겸비한 환불대행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환불터치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에 탁월한 환불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업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년간 환불 대행 업무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환불이 가능하며, 특히 애플환불이 경우 타업체를 통해 부결된 건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팀을 통해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환불터치 관계자는 “최근 사업자등록이 되지 않은 불법적인 환불대행 사기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는 시점에서 사업자 무등록업체나, 터무니없이 저렴한 수수료로 유혹하거나 수수료 선결제를 요구하는 업체에 환불 진행을 맡기게 된다면 법적으로 보상 받을 수 없는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업자등록 여부를 확인하여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정식 등록업체임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환불터치는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아이템, 재화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모든 환불이 완료되어야 수수료를 받는 100% 수수료 후불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전담팀을 통해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한 환불이 가능하도록 환불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

현재 진삼국영웅전 환불, 클래시오브클랜 환불, 천녀유혼 환불, 외모지상주의 환불, 마녀병기 환불, 쿠키워즈 환불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 다양한 모바일게임 환불이 가능하다.

박준선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