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미래HRD교육센터,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100%무료 직장인국비지원 교육생모집


미래HRD교육센터에서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시험 대비 온라인강의 재직자국비전액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 100% 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국비 전액지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으로 100% 무료로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온라인교육으로 지역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주택관리사란 공동 주택의 건물과 제반 시설을 계획적이고 전문적으로 유지, 보수 관리하는 업무를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최근 유망한 전문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정년이 보장되고 우대되는 부분이 많으며 여성의 경우 결혼과 출산 후에도 육아와 병행하며 고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성별에 무관하게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에는 1차 시험에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목구조, 철골구조, 특수구조를 제외한 일반 건축구조와 공기조화, 냉동설비를 제외한 건축설비개론 및 장기 수선계획 수립 등을 위한 건축적산을 포함) 2차 시험에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가 있으며, 모두 객관식 5지선다형, 매 과목 40점의 과락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경비지도사란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는 국가가 인정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민간경비업체에 취업을 하거나 보안업체, 공동주택 관리기관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최근 경비원 수가 200인을 초가하는 경비업체는 100명 당 1명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필수 의무적으로 채용,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동주택, 아파트 등에서도 배치화가 의무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볼 수 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주택관리사자격증, 경비지도사자격증 외에도 사회복지사1급, 전기기능사 시험 전문교육기관으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어 하는 분들에게 준비과정의 주의사항 그리고 국비지원 혜택 여부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 내의 상담문의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교육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 전화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준선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