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미래HRD교육센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100%무료 직장인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미래HRD교육센터가 한국어교사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한국어교원자격증(양성과정) 재직자 국비전액지원 100%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교육과정 학습의 경우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 상관없이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개강하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 국비지원(내일배움카드)교육과정은 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을 통해 전액무료로 수강가능하다.

미래HRD교육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재직자 국비지원(내일배움카드)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한국어교사 및 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이다. 자격증 취득 후 한국어교사로 활동가능하며, 다문화지원센터, 주민센터, 한국어교육기관, 방과후 교사 등 다양한 영역에 취업가능하다.

미래HRD교육센터 관계자는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어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도 많아지고,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한 한국어교육기관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어교원자격증은 취업이나 노후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준비생들이 온라인 한국어교원 교육과정 개설여부와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교육과정을 통한 국비지원으로 교육비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 준비를 해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한국어교사를 준비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에게 자격증 준비방법과 주의점, 그리고 국비지원(내일배움카드)활용방법 등에 대한 무료상담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재직자 국비지원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의 경우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준선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