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중화권 스타 부부 예복 만든 '중국의 샤넬'

중국 연예계 스타들이 결혼식 예복으로 즐겨찾는 메이구이팡(rose studio 로즈 스튜디오). 중국의 샤넬이라 불리는 디자이너 궈페이(郭培)가 만들었다.
[사진 중궈스상왕]

[사진 중궈스상왕]

 
궈페이는 중국 1세대 패션 디자이너이자 최초의 맞춤형 고급 의상 디자이너로 손꼽힌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시상식 예복이 그녀의 손에서 탄생했고, 10년 연속으로 춘완(春晚 중국 설특집 프로그램) 드레스 디자인을 도맡았다. 중국풍의 디자인을 파리 패션쇼에 올린 주인공이기도 하다.
베이징 올림픽 시상식 예복 [사진 바이두 바이커]

베이징 올림픽 시상식 예복 [사진 바이두 바이커]

 
그녀의 옷은 말 그대로 한땀 한땀 손으로 긴 시간을 들여 만드는 작품이다. 고급 원단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 이상의 정성이 들어가는 셈. 복잡하고 화려한 것이 궈페이 디자인의 특징이다.  
 
해외 매체들은 그녀를 일컬어 훌륭한 중국의 패션 디자이너라 말한다. 동양의 아름다움으로 세계인을 사로잡았다는 것. 궈페이는 지난 십여년 간 때와 장소에 적합한 최상의 예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궈페이 [사진 바이두 바이커]

궈페이 [사진 바이두 바이커]

 
앞서 언급했듯, 궈페이의 옷은 일명 '연예인 예복'으로도 유명하다. 수많은 중국 연예계 대표 스타부부들이 그녀의 옷을 착용했다. 탕옌(唐嫣), 안젤라 베이비(Angelababy), 천옌시(陈妍希) 등 스타들이 결혼 당시 궈페이의 예복을 선택했다. 춘완에 출연하는 스타들 10명 중 9명은 궈페이의 옷을 입는다.
 
아래 뤄진(罗晋)-탕옌 부부가 입은 옷에는 붉은색 바탕에 금색 봉황 무늬를 수놓았다. 중국 전통 복장을 기본 바탕으로 프랑스풍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이 예복을 완성시키기 위한 작업시간이 무려 4,506시간에 달한다고 전해진다.
뤄진-탕옌 부부 [사진 중궈스상왕]

뤄진-탕옌 부부 [사진 중궈스상왕]

 
류스스(刘诗诗)가 착용한 예복은 중국 전통 치파오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색감과 디자인적인 면에서 좀 더 로맨틱한 감수성을 품고 있다. 중국 여성의 부드러운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예복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류스스 [사진 중궈스상왕]

류스스 [사진 중궈스상왕]

 
아래 황샤오밍-안젤라 베이비 부부가 입은 예복은 완성하는 데 무려 8000시간이 걸린 작품이다. 곳곳에 세세히 박힌 문양이 눈길을 끈다. 동양과 서양의 디자인이 함께 어우려진 이 예복은 일반 중국 전통 예복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녔다.
황샤오밍-안젤라베이비 부부 [사진 중궈스상왕]

황샤오밍-안젤라베이비 부부 [사진 중궈스상왕]

천샤오-천옌시[사진 중궈스상왕]

 
천샤오(陈晓)-천옌시가 입은 예복 역시 '붉은색'이 특징인 중국 전통 예복과는 거리가 멀다. 독특한 색감, 편안한 착용감. 그러나 고전의 단아한 아름다움은 간직하고 있는 예복이다.
 
차이나랩 홍성현

[사진 차이나랩]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