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내 최초 인공지능 교육용 홈로봇 ‘아들과딸북클럽 LG CLOi’ 탄생

d

d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하나로 똑똑한 사회를 살며 편리함을 누리지만 사람들은 대부분의 직업이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 변화는 누군가에겐 위기였지만, 분명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가 되었다.  
 
대량 생산에 적합한 표준화된 인재를 육성 교육 방식이 아닌, 남들과 다른 줄에 서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미래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많이 아는 것이 아닌 알아내는 힘과 변화에 빨리 적응하는 능력이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부모의 역할이 무엇일까? <아들과딸북클럽>은 이러한 고민에서부터 시작했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반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사용 가능한 인공지능 홈로봇 <아들과딸북클럽 LG CLOi>는 액션북, 플레이북과 같은 인터렉티브 이북과 우리아이에게 꼭 맞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모가 골라주는 책이 아닌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반으로 아이가 스스로 책을 찾아 읽다 보면 어느새 늘 새로운 것을 궁금해하고 찾아내는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게 된다.
 
2017년 하반기에 론칭 한 <아들과딸북클럽>은 전용 태블릿PC를 이용해 9만여 개의 교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들과딸북클럽 LG CLOi>는 1세대의 모델에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휴머노이드 홈로봇으로 무궁무진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아이들에게는 교육용 홈로봇, 어른들에게는 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우리 아이를 위한 인기 만점 동요 부르기, 학습에 도움이 되는 동화 읽기, 지식백과, 외국어 단어까지 대화를 통한 맞춤 서비스는 물론 남녀노소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하며 필요한 일정을 관리해주는 LG CLOi를 우리 집의 비서로 곁에 두고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