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식혜 밥알 보며 "구더기"···브라질 부부 한국 비하 논란

한국에 체류 중인 브라질인 부부가 SNS에 올린 식혜 비하 동영상. [SNS 캡처=연합뉴스]

한국에 체류 중인 브라질인 부부가 SNS에 올린 식혜 비하 동영상. [SNS 캡처=연합뉴스]

한국에 체류 중인 브라질인 부부가 SNS에 한국 비하 동영상을 올려 브라질 한인 사회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현지시간) 한인 동포 언론에 따르면 이 부부는 한국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혜 속 밥알을 구더기에 비유하고, 메뉴판을 보면서 '개고기를 부위별로 팔고 있다'는 허위 사실을 주장했다. 
 
브라질 한인 동포들은 이 부부가 상당한 SNS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한국에 대한 이미지 훼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한 한인 동포는 "많은 팔로워를 가진 부부가 한국 음식 문화를 노골적으로 비하하고 있다"면서 "브라질 국민이 한국과 한국 문화를 잘못 이해할까 봐 걱정"이라고 말했다.
 
이 부부는 논란이 확산하자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지만, 한인 동포들은 강력 대응을 준비 중이다. 
 
한인 동포들은 브라질 상파울루 총영사관과 한인회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고, 일부 동포는 법적 대응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한인회는 한인 변호사들의 도움을 받아 이들 부부가 브라질에 귀국하면 소송을 제기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총영사관은 한국 현행법으로 부부를 명예훼손죄나 모욕죄로 처벌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브라질 경찰과 정치권 등에 강력한 항의의 뜻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