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동부건설, 강원도 산불피해 이웃돕기 성금 1억 기탁

 
동부건설(대표이사 허상희)이 ‘강원 산불피해 복구지원 성금’ 1억 원을 22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속초, 고성, 동해 등 이재민들의 피해복구 지원에 사용된다.  
 
한때 건설업 침체, 미분양 등의 여파로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갔던 동부건설은 인수·합병 투자 유치를 통해 극적으로 법정관리에서 벗어난 바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동부건설도 법정관리에 들어가는 어려움을 겪었기에 강원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의 고통에 십분 공감한다.”며, “산불 피해 지역 복구에 온 국민의 성원이 모아지는 만큼 하루빨리 피해 복구가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2일 15시 기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개인, 기업 등을 통해 모은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총 모금액은 296억743만6천251원(213,928건)이다.  
 
22일 익명의 기부자가 ‘친구’라는 이름으로 1억 원을 쾌척하고 ‘돋아라’라는 제목의 창작 시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선물하기도 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조차 원치 않는다는 그는 “많은 분들이 산불의 상흔을 벌써 무감각해 하시는 것 같아 안타깝다. 모든 분들이 이번 재난의 아픔을 생각해보고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목소리로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린다.”는 호소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구로 군용지 명예회복추진위원회’ 회원들이 “구로동 군용지 강제수용에 대한 보상금을 받은 개인 등이 합심하여 모은 것”이라며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희망브리지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실의에 잠긴 피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현장 구호 활동 및 긴급 모금을 진행 중이다. 1통화 당 3천 원이 기부되는 ARS 전화와 함께 계좌이체 후원 등으로 성금을 기부할 수 있다. 또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을 통해 성금을 기부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